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게임

[G-STAR/G-CON 2024] 지스타 컨퍼런스 2024 Day2 후기(2)

by 왹져박사 2025. 1. 15.

이어서!

 

2025.01.15 - [탐구생활/게임] - [G-STAR/G-CON 2024] 지스타 컨퍼런스 2024 Day2 후기(1)

 

[G-STAR/G-CON 2024] 지스타 컨퍼런스 2024 Day2 후기(1)

계속 정리하고 올리려고 했지만, 이대로 2025년이 되어버려 생생한 러프 메모 그대로 올립니다..!🥲🥲내용이 너무 많아 3단계로 나누었습니다! 우선, 다음 사진에 북마크 한 프로그램에 참여하

narmhye.tistory.com

 

1.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아트...

2. 갤럭시 게임 최적화 및 Ray Tracing 차별화

3. Steam Deck과 PC 게임

4. 시부사와 코우의 게임 개발

5. 게임의 힘: 지역과 함께 연결하다

-점심-

6. AI 시대의 이차원 게임 개발

7. 혼돈을 받아들이기: 라리안 스튜디오의 상향식 게임 개발 접근법

 

 


 

[시부사와 코우의 게임 개발]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던 강연이었다. 살아있는 전설이랄까..(개인적인 의견)

 

중동, 브릭스 등 모바일 시장 커질 것. 
스위치2 발매 후 게임시장의 더 큰 부흥. 

경영 기본 방침
1. 최고의 컨텐츠 창조
2. 성장성과 수익성의 실현
3. 사원의 복지 향상
4. 새로운 분야에 도전

영업이익을 중요시 - 다음 타이틀의 자금과 연결
영업이익은 고객의 관심, 다음 타이틀에 대한 기대치. 

글로벌 IP의 창조와 전개

무쌍 시리즈를 개발하여 콜라보

유미아의 아틀리에 2025.03.21

프로듀서로서..
1. 좋아하는 걸 최선을 다해


2. 아이디어는 실제 경험에서부터 태어난다.
 - 사장으로서 매니지먼트 경험을 인재관리 시스템과 연결. 


3. 부하는 동지이다. 
 - 프로듀서는 하나의 가치를 목표를 공유하고 각 포지션의 사람들과 함께 나아가야 함.


4. 품질, 납기, 예산
 - 영업 이익과 연결되는 기반. 미래를 예상하는 힘이 중요. 
    프로젝트를 생각했을 때, 일정과 인재 투입, 비용 등이 상상을 할 수 있어야 좋은 프로듀서. 


5. 컬래버는 존중에서
  - 상대 회사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힘을 합쳐야 좋은 프로젝트가 탄생. 
    그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6. 결단
 - 장기적인 결정, 다면적인 결정, 본질적인 결정


7. 최선, 차선, 차차선


8. 프로듀서는 경영자
 - 모든 임원은 프로그래밍에서 빠지면 안 된다는 철학. 


9. OS적 발상
 - 컴퓨터를 생각했을 때, 각 파트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


10. 고객의 창조
 - 새로운 고객


신조
1.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2. 성장하는 업계에서 마음껏 일하기
3.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마지막 하고싶은 말
  야망을 가져라. 

 


[게임의 힘: 지역과 함께 연결하다]

로컬을 확장하다
 - 게임을 홍보하기 위하여 로컬 대회 개최, 직접 피드백 듣기
 - 실제로 사람들의 미션을 현실로 만들어 로컬 커뮤니티를 강화하기. 
 - 관객이 아닌 참가자인 플레이어로서 직접 참여하도록 초점을 맞춤. 


Niantic spatial platform - AR for Unity, AR for Web, AR for Native 공개

 


https://www.gstar.or.kr/conference/conf_info.do?day=2#prog_tab

 

G-STAR

국제 게임전시회2021

www.gsta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