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Name : 기능의 변수명.
_를 붙이는 것이 필수는 아니지만, 외부에서 입력받았다는 것을 표시하기 위해 자주 쓰인다고 한다.
"display name" : 화면에 나타나는 글자
number : 초기값
● Range
_Name ("display name", Range (min, max)) = number
Range : 슬라이더바 입력 형식. 최솟값과 최댓값 입력
● Float
_Name ("display name", Float) = number
● Int
_Name ("display name", Int) = number
● Color
_Name ("display name", Color) = (number, number, number, number)
● Vector
_Name ("display name", Vector) = (number,number,number,number)
● tex2D
_Name ("display name", 2D) = "name(default texture)" {}
!중요한 부분! 끝에 세미콜론을 붙이지 않는다; 자동완성이 안되어 오타 주의
이를 Test로 작성해보고 Material에 적용해보면,
Properties
{
_TestRange ("Test Range", Range(0, 1)) = 0.5
_TestFloat ("Test Float", Float) = 0
_TestInt ("Test Int", Int) = 0
_TestColor ("Test Color", Color) = (1, 1, 1, 1)
_TestVector ("Test Vector", Vector) = (0, 0, 0, 0)
_TestTexture("Test Texture", 2D) = "white" {}
_Color ("Color", Color) = (1,1,1,1)
_MainTex ("Albedo (RGB)", 2D) = "white" {}
_Glossiness ("Smoothness", Range(0,1)) = 0.5
_Metallic ("Metallic", Range(0,1)) = 0.0
}
다음과 같이 Inspector 창에 구현된다.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SL-Propertie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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