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래밍에서의 RGB
빛의 삼원색 RGB는 모두 합쳐졌을 경우 흰색, 모두 없을 경우 검은색이다.
이를 프로그래밍에서의 표현으로 흰색을 1, 검은색을 0으로 바꿔보면
White = (1.0, 1.0, 1.0)
Black = (0, 0, 0)
Red = (1.0, 0, 0)
Green = (0, 1.0, 0)
Blue = (0, 0, 1.0)
이처럼 float3 단위로 표현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Gray = (0.5, 0.5, 0.5)
Yellow = Red+Green = (1.0, 1.0, 0)
1 - Yellow = (0, 0, 1.0) = Blue 와 같은 계산이 가능하다.
ShaderLab을 이용한 제작방식
1) ShaderLab으로만 작성하기
2) Surface Shader로 작성하기
3) Vertex & Fragment Shader로 작성하기
1)방법은 거의 지원 중단에 가까우며, 앞으로의 수업에서는 2)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에서는 1) 자동, 2) 반자동, 3) 수동으로 비유해주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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