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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Shader

[Unity Shader/테크니컬 아티스트를 위한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1일차 : RGB, ShaderLab을 이용한 제작방식

by 왹져박사 2023.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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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그래밍에서의 RGB

빛의 삼원색 RGB는 모두 합쳐졌을 경우 흰색, 모두 없을 경우 검은색이다. 

이를 프로그래밍에서의 표현으로 흰색을 1, 검은색을 0으로 바꿔보면

White = (1.0, 1.0, 1.0)

Black = (0, 0, 0)

 

Red = (1.0, 0, 0)

Green = (0, 1.0, 0)

Blue = (0, 0, 1.0)

이처럼 float3 단위로 표현이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Gray = (0.5, 0.5, 0.5)

Yellow = Red+Green = (1.0, 1.0, 0)

1 - Yellow = (0, 0, 1.0) = Blue 와 같은 계산이 가능하다.


ShaderLab을 이용한 제작방식

1) ShaderLab으로만 작성하기

2) Surface Shader로 작성하기

3) Vertex & Fragment Shader로 작성하기

 

1)방법은 거의 지원 중단에 가까우며, 앞으로의 수업에서는 2)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에서는 1) 자동, 2) 반자동, 3) 수동으로 비유해주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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