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2025.01.15 - [탐구생활/게임] - [G-STAR/G-CON 2024] 지스타 컨퍼런스 2024 Day2 후기(1)
1.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아트...
2. 갤럭시 게임 최적화 및 Ray Tracing 차별화
3. Steam Deck과 PC 게임
4. 시부사와 코우의 게임 개발
5. 게임의 힘: 지역과 함께 연결하다
-점심-
6. AI 시대의 이차원 게임 개발
7. 혼돈을 받아들이기: 라리안 스튜디오의 상향식 게임 개발 접근법
[시부사와 코우의 게임 개발]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던 강연이었다. 살아있는 전설이랄까..(개인적인 의견)
중동, 브릭스 등 모바일 시장 커질 것.
스위치2 발매 후 게임시장의 더 큰 부흥.
경영 기본 방침
1. 최고의 컨텐츠 창조
2. 성장성과 수익성의 실현
3. 사원의 복지 향상
4. 새로운 분야에 도전
영업이익을 중요시 - 다음 타이틀의 자금과 연결
영업이익은 고객의 관심, 다음 타이틀에 대한 기대치.
글로벌 IP의 창조와 전개
무쌍 시리즈를 개발하여 콜라보
유미아의 아틀리에 2025.03.21
프로듀서로서..
1. 좋아하는 걸 최선을 다해
2. 아이디어는 실제 경험에서부터 태어난다.
- 사장으로서 매니지먼트 경험을 인재관리 시스템과 연결.
3. 부하는 동지이다.
- 프로듀서는 하나의 가치를 목표를 공유하고 각 포지션의 사람들과 함께 나아가야 함.
4. 품질, 납기, 예산
- 영업 이익과 연결되는 기반. 미래를 예상하는 힘이 중요.
프로젝트를 생각했을 때, 일정과 인재 투입, 비용 등이 상상을 할 수 있어야 좋은 프로듀서.
5. 컬래버는 존중에서
- 상대 회사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힘을 합쳐야 좋은 프로젝트가 탄생.
그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6. 결단
- 장기적인 결정, 다면적인 결정, 본질적인 결정
7. 최선, 차선, 차차선
8. 프로듀서는 경영자
- 모든 임원은 프로그래밍에서 빠지면 안 된다는 철학.
9. OS적 발상
- 컴퓨터를 생각했을 때, 각 파트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
10. 고객의 창조
- 새로운 고객
신조
1.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2. 성장하는 업계에서 마음껏 일하기
3.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마지막 하고싶은 말
야망을 가져라.
[게임의 힘: 지역과 함께 연결하다]
로컬을 확장하다
- 게임을 홍보하기 위하여 로컬 대회 개최, 직접 피드백 듣기
- 실제로 사람들의 미션을 현실로 만들어 로컬 커뮤니티를 강화하기.
- 관객이 아닌 참가자인 플레이어로서 직접 참여하도록 초점을 맞춤.
Niantic spatial platform - AR for Unity, AR for Web, AR for Native 공개
https://www.gstar.or.kr/conference/conf_info.do?day=2#prog_t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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