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문제 해결

[SteamVR /문제해결 완료] Meta Quest Controller 인식 오류

by 왹져박사 2024. 8. 30.

 

1. 문제 상황 : 빌드 파일 컨트롤러 인식 오류

 

Meta Quest 2 device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에 SteamVR(OpenVR)을 통하여 접근하고 있던 상황이다. 

Unity Editor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가 종종 떴고, 에디터에서는 다시 플레이하면 해당 부분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해결하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실제 build exe 파일을 실행하면 매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다. 

HMD는 인식하여 움직이지만, 컨트롤러 연동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SteamVR] GetInputSourceHandle (/user/hand/left) error: NoData
UnityEngine.Debug:LogError (object)
Valve.VR.SteamVR_Input_Source:Initialize () (at Assets/SteamVR/Input/SteamVR_Input_Source.cs:70)
Valve.VR.SteamVR_Input:Initialize (bool) (at Assets/SteamVR/Input/SteamVR_Input.cs:163)
Valve.VR.SteamVR:CreateInstance () (at Assets/SteamVR/Scripts/SteamVR.cs:207)
Valve.VR.SteamVR:Initialize (bool) (at Assets/SteamVR/Scripts/SteamVR.cs:103)
Valve.VR.SteamVR_Behaviour_Pose:OnEnable () (at Assets/SteamVR/Input/SteamVR_Behaviour_Pose.cs:88)

 

 

2. 해결 방안 : 한글 경로가 있나 확인하기

 

구글링, steamVR 커뮤니티 토론, steamVR 재설치 등 여러 오류 해결 방법을 시도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그 와중 아래 글을 발견하였다. build 파일 directory에 중국어가 있어 나와 같은 문제가 생기고 있었다. 

 

나의 build 파일 경로에는 한글이 포함된 곳은 '바탕화면' 밖에 없었고,

바탕화면 밖의 C드라이브 폴더에 새롭게 build 하였다. 그러니 바로 해결되었다.

 

보통은 '바탕화면', '사용자'라고 표시되어도 'Desktop', 'User'로 인식되는데

바탕화면이 그냥 한글로 인식되었다고 추측된다. 

 

 

https://github.com/ValveSoftware/steamvr_unity_plugin/issues/1031

 

GetInputSourceHandle (/user/hand/left) error: NoData · Issue #1031 · ValveSoftware/steamvr_unity_plugin

Does Steam VR support Chinese directory, when I put the EXE file into Chinese directory, there's some error as follow: Error [SteamVR] GetInputSourceHandle (/unrestricted) error: NoData Error [Stea...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