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 연동하고 빌드하니 에러가 생김
[해결방법 ↓ 진한 글씨들]
에러 1.
unity > Configure project :launcher WARNING: The option setting 'android.enableR8=false' is deprecated. It will be removed in version 5.0 of the Android Gradle plugin. You will no longer be able to disable R8
해당 오류는 사라짐
에러 2.
Starting a Gradle Daemon, 1 incompatible and 4 stopped Daemons could not be reused, use --status for details
1) 경로에 한글 이름이 포함되어 나타나는 에러일 수도 있다고 함
경로는 아니지만 프로젝트 내에 한글 이름 파일이 하나 있어 삭제했더니 잠깐 없어짐
해당 오류는 사라짐
> Configure project :launcher
WARNING: The option setting 'android.enableR8=false' is deprecated.
It will be removed in version 5.0 of the Android Gradle plugin.
You will no longer be able to disable R8
****
FAILURE: Build failed with an exception.
* What went wrong:
A problem occurred configuring project ':launcher'.
> Could not resolve all artifacts for configuration ':launcher:classpath'.
> Could not find com.android.tools.build:gradle:6.1.1.
Searched in the following locations:
- https://dl.google.com/dl/android/maven2/com/android/tools/build/gradle/6.1.1/gradle-6.1.1.pom
- https://jcenter.bintray.com/com/android/tools/build/gradle/6.1.1/gradle-6.1.1.pom
Required by:
project :launcher
* Try:
Run with --stacktrace option to get the stack trace. Run with --info or --debug option to get more log output. Run with --scan to get full insights.
* Get more help at https://help.gradle.org
BUILD FAILED in 2s
Picked up JAVA_TOOL_OPTIONS: -Dfile.encoding=UTF-8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제거
위의 오류가 비슷하게 다시 뜸
Starting a Gradle Daemon, 1 incompatible Daemon could not be reused, use --status for details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2)
.gradle 폴더 통으로 제거
& 프로젝트 폴더에서 필수 폴더 제외 제거
(Assets, Packages, ProjectSettings 그리고 user.keystore만 남김)
위 내용대로 제거한 후 프로젝트 재실행하니 해결!!!
재시작 후에 Safe Mode로 떠, 접속한 후 모든 스크립트 주석처리 후 다시 진행
~
Android로 빌드세팅 한 후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 하고 firebase package 다시 받고 Window - Google Play Games- Setup - Android setup 다시 진행
'Unity > 문제 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문제해결] OnBecameVisible 작동 문제 (0) | 2024.05.24 |
---|---|
[Unity/문제해결] 실행 중에 Object 변경, 저장하고 싶을 경우 (0) | 2023.05.23 |
[cmd] adb server version (41) doesn't match this client (36); killing...해결 (0) | 2023.04.25 |
[Unity 오류 미해결] Scene 증발, binary파일 text화 (0) | 2023.04.24 |
[Unity] Android Manifest 찾기 (1) | 2023.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