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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문제 해결

[Unity NetCode/문제 해결 완료] 멀티플레이 Client 연결 Error

by 왹져박사 2024. 8. 30.

Unity NetCode 1.0.0(pre 9) 버전에서 발생한 문제이다. 

 

문제 상황:

Host가 접속하여 Server가 존재하는 상황이지만,

Client의 입장에서 NetworkTransport.ConnectionData.Address에 정확하게 접근하여도 접속을 실패하는 문제이다. 

 

 

 

정말 초기 버전의 NetCode 1.0.0의 document가 손상된 부분이 많아 정말 꾸역꾸역 이해해 가며

원인이 무엇일까 생각해보았다. 

 

하지만 원본 프로젝트는 실제로 플레이에 문제가 없다고 Client 측에서 전달받았다. 

 

해결 방법 : 

결국 해결하게 된 방법은 ...ㅎㅎ

Host의 방화벽을 모두 해제하는 것

이 방법으로 바로 Client의 Server 연결이 성공하였다. 

덕분에 NetCode 공부는 많이 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