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문제 해결

[Unity/문제해결] OnBecameVisible 작동 문제

by 왹져박사 2024. 5. 24.
728x90

OnBecameVisible는 부착된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작동한다. 

따라서 부착된 오브젝트에 렌더러가 있어야 작동함

 

보통 부모로 빈 오브젝트를 기반으로 오브젝트를 생성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겪은 듯 하다. 

 

[렌더러가 없어서 작동 안함]

 

 

[렌더러가 있는 자식 오브젝트에 붙여보니 정상적으로 작동]

 

 

또한 모든 카메라를 대상으로 체크하기 때문에, Player의 MainCamera 뿐만 아니라

Scene을 비추는 화면 또한 해당 오브젝트를 비추면 작동하지 않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