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문제 해결

[Unity] Android Manifest 찾기

by 왹져박사 2023. 3. 11.
728x90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설정창 프로토타입을 만들던 중, 진동 관련하여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필요하게 되었다. 

 

 

1. unity 버전이 설치된 경로

   (보통 C:\Program Files\에디터버전\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Apk에 존재)

위의 경로에 존재하지 않아 다른 방법을 찾아보았다. 

 

2. androidmanifest.xml파일 새로 만들어 붙여넣기

 unity androidmanifest 검색하면 여러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본인의 경우에는 unity와 연결이 잘 안되어 다른 방법을 찾아보았다. 

 

3. android 플랫폼으로 설정 후, 빌드하기

(프로젝트\Temp\StagingArea에 존재)

 하지만 없었다. 더 나아가 검색해보니 apk파일을 디컴파일하여 얻는 방법 또한 있었다. 

 

마지막으로 찾은 방법

4. 현재 프로젝트의 Project Setting - Player - PublishingSetting - Build - Custom Main Manifest 체크

서치하며 나와 비슷한 문제를 발견하였고, 이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커스텀하기 위한 파일을 얻을 수 있었다. 

 

https://forum.unity.com/threads/where-is-the-android-manifest.1233775/

 

Question - where is the android manifest?

This link says that the resulting android manifest is at the folder Temp/StagingArea/AndroidManifest.xml. It's not. I can't find it anywhere. Where is...

forum.unity.com

https://docs.unity.cn/kr/current/Manual/overriding-android-manifest.html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