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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공부

[C++/Console Engine] WinAPI로 커스텀 콘솔 엔진 구현하기(5) 실행 프로젝트.exe 생성 후 설정

by 왹져박사 2025.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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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onsole Engine] WinAPI로 커스텀 콘솔 엔진 구현하기(4) 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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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속성 설정

 

1) C/C++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프로젝트 경로와 솔루션 경로의 Inc 경로를 추가하기

 

2) 링커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Lib 경로를 추가하기

 

 

3) 링커-입력의 추가 종속성에 Engine의 정적 라이브러리 파일을 추가하기

 

 

4) 빌드 이벤트-빌드 전 이벤트의 명령줄에 Assets 폴더 복사 명령 추가하기

Assets 폴더는 Unity에서의 StreamingAssets과 같은 역할을 한다. 

필요하다면 폴더를 생성해준다. 이후에 레벨 맵을 Assets 폴더에서 불러올 예정이다. 

xcopy ..\Assets "$(OutDir)..\Assets\" /e /y 

 

 

5) 빌드 후 이벤트에 Engine의 동적 라이브러리 복사 명령 추가하기

xcopy $(SolutionDir)\Lib\Engine.dll $(OutDir)\ /y

 

 

아직 Engine에서 dllexport해준 클래스가 없어 .lib파일이 만들어지지 않아 Game 프로젝트 빌드는 오류가 날 것이다. 

다음에는 export 할 부분을 구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