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공부

[Unity] Installer 버전 생성하기, Inno Setup 사용, folder 오류 해결

by 왹져박사 2024. 9. 12.

일반인이 Unity build 파일을 설치하게 하고 싶어 알아보다 Inno Setup을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다. 

 

!주의할 점!

output folder directory는 어느 pc에나 있는 directory로 지정하거나 해당 directory를 생성해주어야 함. 

포스팅 글들 무작정 따라 하지 않고(저처럼) 자신의 에디터 버전과 상황에 맞게 생성해 주기! 

그냥 동적 생성 데이터(실행 후 생성되는) 제외하고 모두 추가하면 됩니다. 

 

폴더 추가 시 다운받을 때 폴더를 zip파일 분해처럼 원래 폴더의 내부 데이터만 꺼내기 때문에 

추가할 폴더는 같은 이름으로 dummy folder 만들어주기!

 

 

 

 

번외)

여기서 하나 궁금해져서.. 설치 성공한 빌드파일 기반으로 위처럼 같은 이름의 각각의 폴더 말고

임의로 하나의 폴더로 넣어 추가하면 안 되나? 싶어 실험해 보았다.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이 생성되었다!!ㅎㅎ

 

바로가기

 

실행화면

그렇습니다..

아마 프로젝트명_Data 로 식별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