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으로 맡게 된 기존 VR 프로젝트 오류 수정과 리팩토링을 진행하며 ?.연산자를 정말 많이 보았다.
그러던 중 전의 게시물의 == 연산자와 어떻게 다른 역할을 하는지 같이 공부하게 되었다.
?. 연산자
: null이 아니면 참조하고 null이면 null 처리
?? 연산자
: null이면 다음에 오는 값으로 처리
?.와 ?? 연산자 같이 사용
: 참조가 null이면 다음에 오는 값으로 처리
== 연산자와 다른 점이 있다면,
== 연산자는 Unity에서 custom한 ==로, 실제 null 대신 가짜 null Object를 통하여 오류 정보를 알려준다.
?.연산자는 진짜 null 처리가 된다.
실무 코드를 보다 보니 확실히 눈이 뜨이고 많이 배워가는 듯 하다.
C++을 배우며 Unity Engine을 살펴보니 굉장히 흥미롭다.
== 연산자 관련 Unity 공식 블로그 글로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이다.
2024.08.21 - [Unity/공부] - [Unity] Unity의 custom 비교 연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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