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의 DB가 아직 안정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Unity Client는 계속 test data로 진행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어떤 값은 null로 들어와 진행을 할 수 없었는데, 어떻게든 진행하기 위하여 임시로 처리하는 과정을 시도하였다.
지난번 포스팅한 ??연산자를 이용하였다.
2024.08.23 - [Unity/공부] - [Unity] ?. 연산자와 ?? 연산자
int a 가 null인 경우,
처음에 단순하게 int b = a??1; 이렇게 넣으려 하니 오류가 발생하였다.
저번에 배운 내용으로는 이런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하며 더 공부해 보았다.
해결한 방법은 a의 선언을 int ? a로 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앞 혹은 뒤에 시스템 언어로 #nullable enable, #nullable disable을 추가해 주었다.
(이는 추가해주지 않아도 동작하긴 했지만, 추가하니 우선 visual studio가 안정적으로 느끼는 듯 하다. C#의 자료형뿐이 아닌 웹과 통신을 위하여 시스템 자료형을 사용했기 때문에라고 생각한다. )
결론적으로, 네트워크데이터로 int ? a;로 선언 후 받아온 뒤에
int b = a ?? 1; 이렇게 하니 값을 잘 받아왔다!
'Unity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Installer 버전 생성하기, Inno Setup 사용, folder 오류 해결 (0) | 2024.09.12 |
---|---|
[Unity] ?. 연산자와 ?? 연산자 (0) | 2024.08.23 |
[Unity] Unity의 custom 비교 연산자 == (0) | 2024.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