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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수업내용

[Unity/최적화] 최적화 할 것 메모

by 왹져박사 2024. 7. 19.

1. Scriptable Object

 

Monobehavior 대신 ScriptableObject 상속받음

 

최적화

메모리관리

 

2. sprite 크기 4배수

 

3. sprite format

RGB / RGBA (알파값 필요함)

 

4. Gameview의 오른쪽 위 stats - Batches 줄이는 것이 목표! - sprite Atlas

 

5. LOD

거리에 따라 폴리곤 수 조절

 

6. 드로우콜 배칭 - 동적배칭, 정적배칭

동적 - CPU 시간 많이 걸림

정적 - 메모리 사용량 많음

 

7. Renderer.material 대신 sharedMaterial로 사용

 

8. Canvas 나누기 - 동적Canvas, 정적Canvas

canvas는 일부가 변화하면 캔버스 내부의 모든 것을 다시 불러오기 때문

 

9. mp3파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