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수업내용

[Unity 3D] IK 역운동학

by 왹져박사 2023. 5. 22.
728x90

IK(역운동학)

보통 부모가 움직이면 자식이 움직이게. IK는 반대로 자식이 움직이면 부모가 따라가게

-총이 움직이면 손이 따라 움직임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InverseKinematics.html

 

역운동학(IK) - Unity 매뉴얼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은 스켈레톤의 조인트 각도를 미리 정해진 값으로 회전하여 만듭니다. 자식 조인트의 포지션은 부모의 회전에 따라 변하므로 조인트 체인의 끝 점은 체인에 포함된 각 조인

docs.unity3d.com

 

동일한 위치상에 붙임

 

IKPass 체크 확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KWoman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Transform rightHand;

    [SerializeField]
    Transform leftHand;

    [SerializeField]
    [Range(0f, 1f)]
    private float leftWeight = 1f;

    [SerializeField]
    [Range(0f, 1f)]
    private float rightWeight = 1f;

    protected Animator animator;

    void Start()
    {
        this.animator = this.GetComponent<Animator>();
    }


    void Update()
    {

    }

    private void OnAnimatorIK(int layerIndex)
    {
        animator.SetIKPositionWeight(AvatarIKGoal.RightHand, rightWeight);
        animator.SetIKPosition(AvatarIKGoal.RightHand, rightHand.position);

        animator.SetIKPositionWeight(AvatarIKGoal.LeftHand, leftWeight);
        animator.SetIKPosition(AvatarIKGoal.LeftHand, leftHand.position);
    }
}

728x90

'Unity > 수업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I] 2일차 Slider  (0) 2023.02.20
[Unity UI] 1일차 Menu  (0) 2023.02.06
[Unity UI] 1일차 Button  (0) 2023.02.06
[Unity2D] Shooting Game 구조 만들기 연습  (0) 2023.02.03
[Unity 3D / 유니티 교과서] 7장 예제 Bamsongi  (0) 2023.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