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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team Not Same> 꿈의 왕국 : 영원한 보금자리

<PJ> Built-in 프로젝트에서 URP 적용하기

by 왹져박사 2023.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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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쉬웠던 점을 조금 더 보완하고 싶어 URP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하였다. 

특히나 포스트 프로세싱에 관하여, 유니티 내장 프로젝트에서는 출력을 한번만 하여 포스트프로세싱을 부분적으로 적용하는것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보완하고 싶어 추가로 더 진행하게 되었다. 

 

프로젝트 각각의 렌더 파이프라인과 변경 방법이 설명되어있다. 

 

https://docs.unity3d.com/Manual/BestPracticeLightingPipelines.html

 

Unity - Manual: Choosing and configuring a render pipeline and lighting solution

How to get, set, and configure the active render pipeline Using the Built-in Render Pipeline Choosing and configuring a render pipeline and lighting solution This guide is an updated version of the following Unity blog post: Spotlight Team Best Practices:

docs.unity3d.com

 

*진행하기 앞서, custom한 shader들은 나중에 노드로 직접 작업해야하는 수고가 더해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1. Window - Package Manager - Unity Registry에서 rp를 검색하면 나오는 Universal RP를 install

 

2. Project창 - Create - Rendering - URP Asset 생성

 

3. Edit - Project Settings - Graphics - URP Global Settings 선택할 것이 없다면 New

 

4. Graphics로 올라가 아까 만든 Asset 선택

 

 

까지 적용하면 모든 material들이 

다음과 같이 변했을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1차적 방법으로는

 

5. Edit - Rendering - Materials - Convert Selected Built-in Materials to URP

화면에서는 선택된 mateial이 없어 비활성화 되어있지만, 모든 material을 선택한 후에 진행하면 된다. 

(Project 창에서 도형 아이콘 클릭 후 Material선택 후 모두 선택하였다. )

변환 하면 위와 같이 Custom한 Material을 제외하고는 원래의 모습처럼 나온다. 

 

다음에는 custom한 shader를 urp에 맞게 변환해보는 과정을 포스팅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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