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ision을 다루다가 scale과 extent가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해보여 궁금해졌다.
scale은 자식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 외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여 알아보았다.
1. scale은 Transform의 일부 / extent는 Collision의 Shape의 고유 속성이다.
2. scale은 자식계층을 비롯한 구조 전체에 영향을 준다 / extent는 독립적이라 충돌 범위에만 영향을 준다.
3. extent는 기본적으로 렌더링X. CollisionDebug를 해야만 렌더링된다.
extent는 오직 충돌 처리 범위만을 늘려야 할 때 사용을 권장한다고 한다.
실제 렌더링 과정에는 영향이 없고 충돌 범위만 늘어나기 때문에 사용한다.
또한 자식 계층에 대해 독립적이라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API/Runtime/PhysicsCore/FCollisionSh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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