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

[원티드 포텐업] 데이터·AI & 게임 클라이언트 협업 트랙 1기 모집 중

by 왹져박사 2024. 10. 9.

 

채용 플랫폼인 원티드에서 데이터·AI 트랙과 게임 클라이언트 트랙 교육을 모집 중이다. 

 

Unity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인턴을 시작하고, 실무를 경험하며 Unity C#의 한계를 느끼기 시작했다. 

이후 C#보다  low level language를 배우고 싶어, 이전에 배우던 C++을 다시 공부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Unity 클라이언트로 계속하며 Plugin을 통하여 C++을 활용할 것인지, 

자체엔진 혹은 Unreal 클라이언트로 C++을 주 언어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잡을 것인지 고민이 많았다. 

 

그 고민 중, 원티드 메일을 통하여 해당 과정을 알게 되었다. 

1차 설명회를 들어보니, 지금까지 다양한 교육을 탐색하고, 거쳐온 경험으로 정말 괜찮은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원티드에서 구체적으로 제공한 커리큘럼과, 진행방식, 그리고 강사님은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이 과정을 통하여 Unreal 클라이언트로 시작하게 된다면, 내가 얻게 될 것들이 어느 정도 그려졌다. 

 

우선, C로 개발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C++의 기본 문법을 어느 정도 익혔지만,

STL을 아직 공부하지 못하여 과정을 진행하며 C++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싶다. 

이후에 Unreal engine의 C++을 익히고, 총 5개의 팀 프로젝트를 통하여 나오게 될 포트폴리오가 기대된다. 

 

개인적으로, 원티드가 신입 입장에서는 다른 플랫폼에 비하여 장벽이 높은 플랫폼이라고 느낀다. 

그렇지만 교육 과정이 신입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춰진 만큼, 외부적으로 노출이 얼마나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더 많은 분들이 이런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더 많이 지원하셔서 정말로 열정 있는 분들과 함께 과정을 함께하고 싶다. 

 

 

 

https://www.wanted.co.kr/events/potenup_01

 

[포텐업] 데이터·AI & 게임 클라이언트 협업 트랙 1기 | 원티드

원티드에서 만든 취업 최적화교육, 원티드 포텐업

www.want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