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환경에서는 Canvas가 WorldSpace에 위치한다.
그 때문에 아래 사진과 같이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이동하고 시야를 움직일 때 UI가 Object에 파묻히는 경우들이 생긴다.
1) MainCamera의 자식으로 Canvas와 UICamera를 둔다.
이때, UICamera는 Render Type을 Overlay로 바꾼다.
2) Layer를 새로 만들어 만들었던 Canvas에 설정해 준다.
예시로는 PlayerUI를 만들어 설정해주었다.
3) MainCamera의 Rendering - Culling Mask에서 PlayerUI를 제외한다.
UICamera에는 PlayerUI만 선택해준다.
4) MainCamera로 돌아가, Stack의 Cameras에 UICamera를 추가해 준다.
이는 URP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결과) 환경들 위에 확실하게 보이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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