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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XR

[Unity/XR] Meta Quest를 위한 VR 환경 만들기

by 왹져박사 2024.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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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core로 프로젝트 생성

 

meta SDK는 최신 기능 가능, 하지만 부자연스러움

Unity SDK는 자연스럽지만 최신 기능 업뎃 늦음

 

 

xr 환경 플레이어

 

 

리얼스케일 프로젝트에서 device 주로 사용

 

설정 버튼을 눌러 select preset 불러오기

 

 

잡아야하는 물체 설정

 

 

기기 없어도 

XR Device Simulator import

 

 

원하는 부분만 잡으려면

해당 콜라이더 미리 넣어주기

 

두 손으로 잡고 싶을 때 (총 등...)

 

잡았을 때 포지션 설정

z축이 앞쪽으로 향하도록

 

감도?조절

 

행동을 한 순간 함수 호출

 

 

멀리있는 물체가 나에게 다가오는 기능

 

조이스틱으로 잡은 오브젝트 이동, 회전

물체를 조이스틱의 회전으로 회전시키기

 

손(컨트롤러)부착 위치

 

ray 선 위치

 

 

컨트롤러에서 일어나는 이벤트

컨트롤러 기본 이벤트 사운드, 진동

 

Ray Line 컬러 변경

 

 

왼쪽 조이스틱으로 움직이기

 

오른쪽 조이스틱 턴

 

 

손에는 collider Trigger설정하기

 

상호작용 이벤트 함수 호출

 

컨트롤러 프리팹 자동 생성 지우기

 

 

손전등 onoff

 

 

잡는대로 잡기

 

잡을 위치 지정할 position object에 추가

 

오브젝트 안뚫리게 (벽 등)

Velocity Trac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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